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NE능률(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유아·초등교육사이트 마이올린(http://www.myolin.co.kr) 및 모바일웹(http://m.myolin.co.kr), 기타 회사가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마이올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 및 회사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상호 신뢰 증진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이올린 서비스"(이하 "마이올린" 또는 "서비스")란 회사가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마이올린 학습디바이스 (태블릿PC,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통하여 콘텐츠 및 기타 제반 서비스(모바일 웹, 학습교재 등)를 제공하는 학습 상품을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학습디바이스"를 기반으로 한 마이올린 서비스를 이용하는 "정회원", "준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3. "정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고 마이올린을 이용하는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마이올린 상품을 무료체험 또는 구매∙결제하여 유료회원으로 이용하는 유·무료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4. "준회원"이란, 회사에서 임시로 제공된 숫자 또는 문자로 회원에 가입하고 마이올린을 이용하는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임시 아이디를 통하여 이용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이하 "정회원" 및 "준회원"을 통칭하여 "회원"이라 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마이올린을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닉네임"이란, 회원의 자유로운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학습자"란, "정회원"의 자녀 또는 "정회원"이 지정한 자로서, 마이올린의 학습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를 직접 사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10. "콘텐츠"란,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강좌 및 기타 관련 정보로서, 「콘텐츠산업 진흥법」 제2조 제1호 등 관련 법령에서 정의하는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11. "상품"란, 회사에서 유료로 판매하는 학습자료 및 교육정보 및 관리 서비스 등을 의미하며, "월 분납 상품"과 "일시 결제 상품"으로 구분합니다.
    12. "학습 디바이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및 교육정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학습 시 사용하는 기기로서, 회사를 통해 구매하는 태블릿 PC를 의미합니다.
    13. "마일리지"란, 회원이 마이올린에서 상품 등을 구입한 실적에 따라 별도의 대가 없이 적립 받은 후 다른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을 의미합니다.
    14. "탈퇴"란, 회원이 마이올린 회원 가입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본 조에서 정한 용어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상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설명과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화면 하단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이하 "콘텐츠산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내용,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 서비스 화면 또는 사이트 내 회사가 지정한 화면에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을 변경할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전부터 공지하며, 기존이용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법, 전자상거래법, 약관법,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안내의 적용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 외 서비스별 이용 준칙 등에 대하여 정한 안내(이하 "이용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2. 회사가 이용 준칙을 개정할 경우에는 제3조 제3항을 준용합니다.
  3. 이용안내에 명시된 사항이 본 약관과 다르거나 이용 안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 본 약관을 우선적으로 적용하며, 여기에도 명시되지 않은 사항의 경우 관계법령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유아·초등에 관련된 정보 및 교육관련한 기업 제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업무상 및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사전에 공지한 후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정회원과 준회원에 따라 서비스 구분을 위한 초기 서비스 화면 / 회사가 지정한 화면에 그 이용 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및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대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제 10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에 따라 이용자 또는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이용 계약의 성립 및 관리

제7조 (회원가입)

  1. 마이올린에 가입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는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한 후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고객센터 및 오프라인을 통해 가입하신 경우에도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온라인 회원 정보와 통합되어 관리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 신청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제8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이용 신청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5.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의 개인 정보가 변경될 경우, 즉시 마이올린 사이트 내에서 개인 정보 변경을 하거나 전자 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게 그 변경사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전달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을 하지 않아 발생된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6. 비회원의 경우, 회원에 한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으며, 서비스 범위는 회사의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마이올린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메뉴 내의 회원 탈퇴 메뉴를 통해 즉시 회원 탈퇴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하여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탈퇴 요청 시 즉시 이를 처리합니다.
    1. 학습 중인 회원
      주문 및 정보의 보호와 관리를 위해, ‘마이올린’ 학습 콘텐츠를 정회원으로서 이용하고 있는 회원의 경우, 회원 탈퇴 시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후 탈퇴를 진행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고객만족센터(1522-551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미납이 있는 회원
      회원 탈퇴를 요구하는 시점에서 미납금이 있는 회원의 경우 미납 중인 금액이 완납되지 전까지 회원탈퇴는 제한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만족센터(1522-551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3. 회원이 탈퇴한 때에는 보유하고 있는 마일리지는 전체 소멸되며, 재가입시에도 다시 복구가 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삭제 회원 탈퇴 신청이 완료되면, 회원님의 모든 정보는 <마이올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재생이 불가능하도록 완전 삭제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또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지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회사, 마이올린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4. 마이올린 서비스에 위해가 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5. 마이올린을 이용하여 현행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할 경우
  3. 회사가 회원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2항에 따라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그 사유 및 해지/제한/정지 일자를 명시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에게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사는 현재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탈퇴 후에도 서비스 중복 적용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해당 서비스 이용 및 회원가입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일정 기간 동안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9조 (마일리지의 정의 및 이용)

  1.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학습자에게 지급한 마일리지는 정회원으로서 유료 상품 이용 기간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환불 및 금전으로 지급되지 않습니다.
  2. 부당한 방법 또는 사회 상규에 반하는 방법으로 적립한 마일리지의 경우 회사가 회수하거나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3. 마일리지는 타인에게 양도, 상속, 증여 또는 담보로서 제공은 불가합니다.
  4. 기존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최종 적립된 시점으로부터 24개월이 경과될 때까지 사용이 없는 경우 자동 소멸됩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지정 한 사이트 내에서 유료 콘텐츠 및 마일리지 사은품, 기타 회사가 추가적으로 서비스 가능한 컨텐츠나 사은품 등을 구매∙결제하는 수단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원 탈퇴시 마일리지는 자동 소멸되며, 재가입 이후에도 부활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유·무선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우편물(D/M)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1주일 이상 마이올린의 뉴스/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중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이 회사 제출한 전자 우편 주소를 이용해 개별 통지 등으로 별도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구매

제11조 (구매 신청)

  1. 이용자가 마이올린을 통하여 상품을 주문, 주문, 결제하고, 회사는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통해 승낙하면 회사와 이용자 간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2. 이용자(회원 및 비회원 포함)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상품의 선택 (예 : 12개월/24개월 학습상품, 학습관리 상품 선택)
    2. 결제 방법의 선택
    3. 보호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입력
    4. 자녀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입력 (단, 주소/전화번호는 보호자와 다를 경우)
    5.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6.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 마우스 클릭)
    7. 상품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8. 결제방법의 선택
    9. 전화(ARS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합니다.
    10. 카드이체 등을 통해 결제할 경우, 월 결제를 위해 카드번호 및 카드소유주 생년월일 등을 추가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학습 회원이 구매하는 학습 디바이스 및 약정기간에 따라 별도의 금액으로 산정되며, 재약정회원에게는 별도의 가격체계를 적용합니다.

제12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부모의 동의 없이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4 장 대금 지급

제13조 (학습비 지급)

  1. 마이올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를 이용할 수 있으나 각 호를 결합하여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결제수단 등
  2. 학습비는 학습디바이스 구매 대금과 약정기간 동안의 매월 학습 콘텐츠 이용료로 구성되며, 약정기간 회비 월 분납 또는 일시납부 형태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3. 학습비는 회원이 구매하는 학습디바이스 및 약정상품에 따라 별도의 금액으로 표시되며, 유료회원의 학습기간 만료 후 재가입시에는 별도의 가격체계를 적용합니다.
  4. 월 분납의 방법으로 결제하는 회원이 지정된 결제일을 30일 이상 초과하여 미납될 경우, 회사는 14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비자에게 이행할 것을 구두 및 서면으로 최고하고, 회원의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수신 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5장 배송, 환불, 취소, 교환

제15조 (학습디바이스 및 교재 배송 등)

  1. 마이올린 학습디바이스 및 교재(이하 "학습디바이스 등"는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유료 상품을 구매한 자에 한해 배송됩니다.
  2. 회사는 학습디바이스 및 첫 지류 교재를 구매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 배송하는 것으로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정기적(분기 또는 반기)으로 제공되는 시기별 지류교재의 경우 각 시기에 맞추어 순차적으로 배송합니다. 단, 천재지변 및 재고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해 지연될 경우 구매자에게 해당 사실을 고지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파손 및 오 배송 등 정상적으로 배송이 이루어지지 아니하는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비용없이 대체되는 상품을 재 발송하거나 환불을 진행합니다.
  4.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5. 구매한 학습 디바이스 등의 배송, 교환, 환불에 대해서는 회사의 기준을 따르며, 자세한 사항은 회사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6. 학습 디바이스 등 배송 및 교환 등과 관련하여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최소한의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배송업체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환불정책)

  1. 회사는 회원이 구매 또는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서비스의 개선 등으로 인한 용역제공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시점에 대하여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연락처를 통해 사실을 안내합니다.
  2. 회사의 귀책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할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에게 환불에 대한 절차 안내를 공지하고 회사가 정한 규정대로 회원의 편의에 맞추어 환불을 진행합니다.
  3. 중도해지란, 청약 철회 기간이 경과하였거나 청약 철회가 불가능한 사유가 있음에도 최초 계약 시 정한 약정기간(12개월 또는 24개월) 이내 학습을 중단하는 것을 말하며, 이 때 환불 금액은 제6항에 따라 산정합니다. 단, 학습디바이스의 경우 학습디바이스 총 구매대금을 납부하여야만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공식적인 채널(고객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학습중단에 따른 환불의사를 표시할 수 있으며, 회사는 환불을 요청 받은 날을 기준으로 환불 요청을 접수 및 규정을 확인하여 회원에게 조속하게 환불을 진행합니다. 다만, 회원이 환불을 요청 시 학습 디바이스를 반납하여야 할 경우, 학습 디바이스를 회수하여 제품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 후, 제품 상태에 따른 추가 공제금 부가 여부 및 환불금액을 책정하여 회원에게 통보 후 이의가 없을 경우 환불을 진행합니다.
  5. 중도해지시 환불에 대한 세부안내
    • 1) 전액 일시 납으로 인한 환불
      1.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공제금액
      2. 공제금액 = 누적 콘텐츠 사용금액 + 학습디바이스 대금
      3. 누적 콘텐츠 사용금액 = (약정기간 콘텐츠 대금 총액) * (누적사용기간/약정기간)
      4. 학습디바이스 금액 = 약정시에 고지한 금액
    • 2) 정기과금(월납결제) 상품
      1. 환불금액 = 결제금액 - 공제금액
      2. 공제금액 = 누적 콘텐츠 사용금액 +학습디바이스 대금 잔금
      3. 누적 콘텐츠 사용금액 = (약정기간 콘텐츠 대금 총액) * (누적사용기간/약정기간)
      4. 학습디바이스 금액 = 약정시에 고지한 금액
      5. 공제금액이 누적 결제 금액보다 큰 경우, 공제금액에서 누적결제금액을 차감하고 남은 금액을 납입하여야 정상적인 계약해지가 가능합니다.
  6. 이용자가 대금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즉시 이를 알리고, 이용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하기로 합니다.
  7. 회사의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사업자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급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8. 콘텐츠 사용에 따른 월 환불 일할 계산은 월 30일을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9.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할인된 상품을 구매하여 사용 간 전액환불 기간을 초과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할인 적용 전 정상가의 금액으로 일할 계산이 책정되어 사용분만큼 공제 후 차액을 환급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1.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이내에 이용 계약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다만,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학습 디바이스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학습디바이스 등을 공급받거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2.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지 아니한 경우, 회사의 주소 등이 적혀 있지 아니한 서면을 받은 경우 또는 회사의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제1호의 기간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주소를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7일
    3. 청약철회등에 대한 방해 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그 방해 행위가 종료한 날부터 7일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학습디바이스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학습디바이스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콘텐츠의 사용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콘텐츠로 구성된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이용자는 제16조 환불정책에도 불구하고 학습디바이스 및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재화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 청약에 대한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유료상품 결제 후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였으나 구매일을 기준으로 30일을 초과하는 경우에도 학습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구매일 기준 31일자부터 학습서비스 시작 및 청약철회 기간을 적용하며, 회원이 서비스 시작이 제한될 경우에 회사에게 전달하여 학습서비스 시작일을 상호 협의에 따라 연기할 수 있으나 구매일 기준으로 최대 45일을 넘지 못합니다.

제 6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8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마이올린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마이올린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마이올린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마이올린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가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각종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와 신뢰를 가지고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4. 제공된 개인 정보는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가 아닌 한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이 회사의 약관을 위배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등 부정한 행위 등으로 법적인 조치가 필요할 경우 및 관계 공공 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2. 고객의 제세공과금(원천징수 세금 포함) 관련 해당 기관에 통보하는 경우
  5. 회사는 제휴사에 회원의 개인 정보를 제공, 공유할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 공유하며 이 때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떠한 정보를 공유하는지 명시합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보유 기간을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3.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9.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 7장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간의 의무

제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의 신청에 따라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전자 우편이나 서신 등으로 제공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2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6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자동저장 기능 등을 이용할 경우 타인이 이를 통해 악용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5. 회원의 비밀번호는 제3자에게 쉽게 공유하지 않기 위해서 영문 대문자(A~Z), 소문자(a~z), 숫자(0~9), 특수문자 등을 조합하여 만듭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1. 아래와 같은 경우에 회원 가입이 거부되거나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마이올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마이올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변경, 출판 및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8. 사실 관계를 왜곡하는 정보 제공 행위 및 기타 부적절한 행위
    9.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별로 회사가 공지 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불법 영업 활동의 결과 및 본 약관을 위배한 영업 활동 후 발생한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 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불특정 다수에게 다량의 스팸 메일을 발송함으로써 수신자에게 정신적 피해를 주는 행위는 물론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스팸 메일 방지를 위하여 음란 불법 소프트웨어 판매, 인터넷 돈벌이 등 스팸 메일을 발송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장 기 타

제22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1. 상위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이용자의 해제 또는 해지)

  1.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이용자에게 판매상품을 허위·과장 판매하여 실제 내용과 상이한 경우
    2. 회사가 이용자에게 계약간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거나 불완전한 콘텐츠를 제공한 경우
    3. 회사가 이용자의 동의 없이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하여 제공하는 경우
    4. 회사가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사용 또는 유출하였을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에서 정한 해제·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1522-5511)
  2. 회사가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거나 불완전한 콘텐츠를 제공한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가 해당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기 위하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을 최고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최고를 하지 않고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일정한 시일 또는 기간내에 콘텐츠를 제공하여야만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하여 회사가 그 시기에 콘텐츠를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2. 회사가 미리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을 의사를 표시한 경우
    3. 완전한 콘텐츠의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콘텐츠 구입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함)
    4. 콘텐츠계약이 계속거래에 해당하는 경우
    5. 기타 법률에 규정되거나 당사자가 합의한 경우
  3. 이용자가 계약을 해제/해지한 경우 환불에 관한 사항은 제16조에 따릅니다.

제24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한 피해의 구제와 분쟁의 조정을 위하여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콘텐츠 이용 이외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전자거래 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 전자상거래법, 약관법,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25조(면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공사, 장비 증설 및 상향 공사 등 계획 공사의 사유로 이용자에게 사전 통보한 경우
  3.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아이디(ID), 비밀번호 등)를 본인의 관리 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유출하여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4. 이용자의 전산 조작이나 마이올린 이용 시 사용 미숙 등으로 인한 업무 처리의 오류가 발생한 경우
  5.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
  6. 회사는 이용자가 학습전용기기에 대한 임의적인 설정 변경 또는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의 장애로 정상적인 학습이 불가한 경우

제26조 (정보, 통지의 제공 및 도달)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수로 제공되는 다양한 정보 및 통지 사항을 회원이 제공한 개인 정보 상의 전자우편주소 또는 주소지, 전화번호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 신청 메뉴 및 개인 정보 변경 메뉴, 혹은 고객상담실을 통해 정보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정보 및 통지는 실제의 도달 여부와 관계없이 전자우편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발송의 경우에는 발송일에, 서신우편의 경우에는 발송일로부터 3일 후에 회원에게 도달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실제 도달일이 더 빠른 경우에는 실제의 도달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제27조 (광고의 게재 및 거래)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사는 마이올린 서비스와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마이올린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거나 마이올린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여 거래한 결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등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게시물 등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메일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사는 게시물을 보호하며, 저작권자의 허가 없이 게시물이 타인에 의해 타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됩니다.

제29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이 마이올린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우편 및 다른 방법으로 전송한 정보의 정확성, 신뢰도 및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할 수 있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 내용이 각 호에 해당될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 침해,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와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및 기타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6. 개인의 이익 또는 상업적 성격이라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제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 이용자 간에 발생한 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22년 12월 1일 최초 적용합니다.

본 이용약관은 2023년 7월 11일부터 개정하여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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